서울시 무상급식 잔류농약 검출 감사 결과를 놓고 여당 측이 이를 비난하자 야당이 반박하고 나섰다.

남윤인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새누리당은 마치 서울시 친환경유통센터가 잔류 농약이 발견된 식재료를 일선 학교 현장에 공급한 것으로 왜곡했다. 이는 사실과 전혀 다르다"며 "친환경 유통센터는 잔류농약 검사를 통해서 학교 현장에 부적합 판정이 난 농산물을 공급하지 않게 하는 역할을 했다"고 해명했다.

   
▲ SBS 캡처

남윤 의원은 "이번 감사로 지적 받은 것은 친환경유통센터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사실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통보하지 않은 행정적 업무착오에 대해 지적한 것"이라고 강조하며 "그런데 마치 잔류농약이 발견된 식재료를 일선 학교 현장에 공급한 것으로 왜곡·과장하는 것은 흑색선전이다.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박 후보 측 진성준 대변인도 이날 정례논평에서 "어제 토론에서 정몽준 후보는 잔류농약이 검출된 식자재가 우리 아이들에게 공급된 것처럼 주장했지만 이 잔류농약 농산물은 서울시의 검사과정에서 적발됐고 전량 폐기됐다"고 항변했다.

박 후보 측 강희용 정책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친환경유통센터가 서울시의회에 제출한 해당 출하자 적발일 이후 납품한 생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 현황을 보면 기준치 이상의 농약이 검출된 것은 유통중지 및 전량 폐기됐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