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16만5340㎡ 서천지구 최대 규모
1층부터 8층까지 차량 이동 가능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적용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용인 서천택지개발지구에 지식산업센터 '기흥 테라타워'를 분양한다.

기흥 테라타워는 지하 2층~지상 10층(연면적 16만5340㎡)이며, 제조형 및 업무형 공장과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이 들어선다. 위치는 서천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 3블록(기흥구 농서동 452)이다.

서천지구는 기흥구 서천동 일원에 조성된 택지지구로 광교부터 동탄신도시까지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경부 축 상에 위치하고 있다.

행정구역상 용인이지만 인근 수원 영통과 동탄 생활권이 인접해 두 도시의 기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인근 수원과 용인, 동탄에는 대기업(삼성전자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공장, 아모레퍼시픽 등)은 물론, 제조업 중심 대기업 협력사 등이 자리잡고 있다. 또 수원산업단지, 오산가장산업단지, 화성일반산업단지, 농서일반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입지적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기흥 테라타워 층고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차량으로 화물 운송이 가능하도록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했다. 

드라이브 인으로 최대 2.5톤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지상 1층의 경우 대형 화물을 내릴 수 있는 하역장을 마련하고 화물용 엘리베이터(4톤) 2대를 설치해 대형 화물 운송이 편리하도록 했다. 

9층과 10층에는 업무형(섹션) 공장도 들어서며, 입주사 직원들을 배려해 지상 1층부터 10층까지 기숙사도 배치된다.
   
▲ 현대엔지니어링이 5월 분양 예정인 용인 서천지구서 '기흥 테라타워' 지식산업센터 투시도/이미지 제공=현대엔지니어링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