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설계용역 스마트시티 요소반영으로 제안서 평가기준 전면 개편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새로 지정되는 공공주택지구 등 도시조성사업은 스마트시티가 구현될 수 있도록 도시설계용역 수행업체 평가기준을 전면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시설계용역 수행업체 선정시 그동안 총괄과업 수행계획과 방법만을 평가했으나, 앞으로 발주되는 용역의 수행업체는 스마트시티 과업부문과 총괄 과업부문을 합산해 평가한다.
 
이와 관련, LH는 이날 40여개 건설엔지니어링업체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엔지니어링과 스마트시티 추진방향을 주제로 LH 경기지역본부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주요 내용은 도시설계용역 수행업체 선정·평가시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반영 계획 등이다.

LH는 건설엔지어링업체에게 관련 기술능력 확보를 요청하는 한편, 업체 애로사항과 규제개선사항에 대해서는 향후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할 것으로 약속했다.

또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인 세종 5-1생활권에 대한 엔지니어링업체의 스마트시티 설계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조현태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앞으로의 도시설계는 삶의 질을 높이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변화해 가야 한다"며 "LH와 건설엔지어링업체의 역량결집을 통해 사업초기단계부터 스마트시티를 밀도 있게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4일 경기지역본부에서 40여개 건설엔지니어링업체 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엔지니어링과 스마트시티 추진방향'이란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LH)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