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대표팀, 홍명보 "상대역습 대비 전술 시험할 것" 튀니지전 만반 대비

브라질월드컵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튀니지전에서 수비전술을 점검한다.

홍명보호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를 상대로 출국전 마지막 모의고사를 치른다.

   
▲ 브라질월드컵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뉴시스

홍명보(45) 축구대표팀 감독은 튀니지와의 평가전을 하루 앞둔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브라질로 가기 전에 한국에서 갖는 마지막 경기다. 팀으로서 좋은 분위기에서 출발하고 싶다"고 밝혔다.

수비 전술에 대한 질문에 홍 감독은 "세트플레이 실점이 많았기 때문에 확인을 거쳐야 한다. 상대 역습에 대해서도 확인을 좀 했으면 하는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평가전에 앞서 튀니지 감독은 최근 자신들은 알제리와 축구 스타일이 다르다고 한 바 있다.

이 부분에 대해 홍 감독은 "가까이 붙어있다고 같은 유형의 팀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도 축구 외적인 부분에 대해서 익혀야 하는 부분이 있다"며 "순간적으로 생각하지 못한 돌발적인 부분 등에 대해 확인하기 위해서는 좋은 평가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제리를 가상으로 가장 접근하기 쉬운 비슷한 팀이라는 생각이다"라며 "어제 튀니지 훈련을 봤는데 상당히 높은 수준의 선수들 몇몇을 확인했다"고 경계했다.

한편 한국에 앞서 러시아와 벨기에는 각각 슬로바키아와 룩셈부르크를 상대로 평가전을 치렀다. 러시아는 1-0, 벨기에는 5-1로 이겼다.

홍 감독은 "어제 경기 자체만으로 평가하기는 이르다. 평가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본다"면서도 "공수 패턴은 그동안 분석해 온 것들이어서 어제 경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국축구대표팀 튀니지, 대승가자" "한국축구대표팀 튀니지, 재밌겠네" "한국축구대표팀, 본방사수" "한국축구대표팀 튀니지, 필승 코리아" "한국축구대표팀 튀니지,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