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본점 라운지층 위치...10층 전용 엘리베이터와 12층 에스컬레이터로 연결
   
▲ 롯데면세점의 스타라운지 LVIP글로벌 내부./사진=롯데면세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면세점이 국내 최대 규모의 VIP 라운지인 '스타라운지'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스타라운지를 활용해 VIP 초청 이벤트는 물론 브랜드 신제품 런칭 행사와 패션쇼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라운지층에 들어서는 스타라운지는 상위 0.5% 고객들이 이용 가능한 럭셔리 휴게 공간으로 면적은 1339㎡(400여평)에 이른다. 롯데면세점은 총 100억원을 투자해 약 5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국내 최대 규모의 VIP 라운지를 오픈했다.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는 고객의 멤버십 등급과 국적에 따라 4개(LVVIP 글로벌 라운지, LVVIP 차이나 라운지, LVIP  글로벌 라운지, LVIP 차이나 라운지)의 공간으로 분리 운영된다. 각 라운지에서는 국적별 VIP 통역 및 의전 서비스와 국적별 인기 브랜드 초청행사를 상시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의 총 좌석 수는 191석으로 일 평균 1000명 이상의 인원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0층에 설치된 전용 엘레베이터와 12층에 설치된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연결돼 있어 면세 쇼핑과 함께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의 모든 공간은 최고급 가구와 조명으로 채워졌다는 설명이다. 특히 스타라운지 내부 벽면에는 5개의 대형 미디어월이 설치돼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스타라운지를 위해 작업한 미디어 아트가 상영된다. 세계적 그래픽 디자이너 '장 줄리엔'을 비롯해 중국이 자랑하는 국제적 예술가 '미아오 샤오춘' 한국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이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라는 주제 아래 감각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 이용 고객만을 위한 카페 '길리안 초콜릿 카페'도 국내에서는 두 번째로 들어선다. 최상급 VVIP 고객들만을 위한 '퍼스널 쇼퍼룸'과 예약제로 운영되는 '고객 미팅룸'도 운영한다.

롯데면세점은 스타라운지 오픈을 기념해 5월 31일까지 당일 구매 고객을 위한 스타라운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명동본점에서 600달러·8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LVIP 글로벌 라운지·LVVIP 글로벌 라운지 이용권과 함께 길리안 초콜릿 카페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평일 4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LVIP  라운지 당일 이용권과 길리안 초콜릿 카페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이사는 "스타라운지에는 국내외 고객분들께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는 롯데면세점의 철학이 담겨있다"며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혜택과 품격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