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포장으로 휴대 간편...바쁜 2030세대 필수영양소 섭취에도 적격
   
▲ 김아랑 선수가 먹고 있다고 알려진 한미약품의 '텐텐'./사진=한미약품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어릴때부터 즐겨 먹는 텐텐, 요즘도 먹고 있어요. 어린이들만 먹으란 법 있나요."

지난 평창올림픽 스타로 떠오른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가 한 말이다. 한미약품의 장수 어린이 영양제 브랜드 '텐텐츄정(이하 텐텐)'이 키덜트 문화의 성장과 함께 약국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 선수가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텐텐 인증샷을 올린 것이 바로 그 이유이다. 김 선수의 텐텐 사랑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면서 급기야 한미약품의 '텐텐'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됐다.
 
이와 맞물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상에 김 선수도 애용하는 영양제로 화제가 되면서 관련 게시글이 수천에서 수만건에 이르는 등 2030세대의 어릴적 추억을 상기하는 히트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텐텐은 딸기맛 카라멜 타입 종합영양제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담았으며. 개별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바쁜 현대인들이 손쉽게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한미약품은 텐텐 복용 나이가 생후 36개월 이상 모든 연령대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영양제로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텐텐은 비타민(A, B1, B2, B6, C, D, E)과 칼슘, 마그네슘,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 등이 함유된 종합영양제"라며 "어린이들 뿐 아니라 전 연령대가 육체 피로시, 수유기, 노년기, 병중∙병후 체력 저하시에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특히 텐텐은 천연에서 유래한 감미료인 토마틴, 자일리톨 등으로 단맛을 내 비만 우려를 크게 줄였다. 토마틴은 아프라카 열대우림 삼림지대에 자생하는 '타우마토코쿠스 다닐엘리이'의 열매를 물로 추출한 후 정제해 얻어지는 단백질의 종류이다. 

다만 이 관계자는 "텐텐은 식품이 아니라 약국에서만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라며 "텐텐의 정해진 용법·용량을 지키며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