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의료사고로 고통을 호소한 배우 한예슬의 심경 인터뷰가 공개된다.

오는 29일 오후 방송되는 TV조선 'CSI:소비자 탐사대'에서는 한예슬 의료사고의 전말과 요양병원의 실태에 대해 알아본다. 

최근 한예슬이 지방종 제거 수술 중 의료사고를 당했다며 해당 부위의 사진을 공개했다. 강남 차병원에서 왼쪽 겨드랑이 아래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았는데, 수술이 잘못돼 큰 상처가 생기고 정신적으로 충격까지 받았다는 것.

지방종은 피부 아래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 오랜 시간 방치하면 서서히 커지면서 드물게는 주변 조직에 붙어서 통증과 불편함을 일으킨다. 치료법은 비교적 간단해 단순 절제로 완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사진=TV조선 'CSI:소비자 탐사대' 제공


당시 집도의는 한예슬의 직업을 고려해 흉터를 최소한으로 하려고 종양이 자란 부위가 아니라 속옷으로 가려지는 부위를 절개해 종양을 빼는 방법을 택했다. 하지만 수술 도중 피부에 화상이 발생해 의도치 않은 큰 상처가 났고, 집도의는 한예슬이 SNS에 의료사고 사실을 올리자 자신의 실수를 인정했다. 

'CSI:소비자 탐사대' 제작진은 그 날 무슨 일이 벌어진 건지 집도의를 만나 직접 얘기를 들어봤다. 한예슬의 지금 상태는 어떻고 앞으로 치료와 보상은 어떻게 진행될까. 제작진은 수소문 끝에 서울의 한 화상 성형 전문병원에서 한예슬도 직접 만나 심경도 물었다.


   
▲ 사진=TV조선 'CSI:소비자 탐사대' 제공


한편 소비자들은 병원 측이 한예슬 의료 사고 사실을 빠르게 인정하고 보상까지 약속한 데 대해 이례적이라는 반응이다. 한예슬과 같은 유명인이 아닌 일반인도 이렇게 빨리 의료 사고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일반 소비자가 의료 사고를 겪게 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도 함께 알아본다.

'CSI:소비자 탐사대'는 소비자의 소비 행위와 권리를 증진시키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나쁜 상품을 고발하고 좋은 상품은 적극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