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샤오린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회장과 환담…양국 교류 활성화 논의
[미디어펜=최주영 기자]금호아시아나그룹은 박삼구 한국방문위원장은 지난 25일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리진자오 문화여유부 부부장과 리샤오린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회장을 연이어 만나 양 국간 우호증진 및 교류 활성화에 대해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 박삼구 한국방문위원장(사진 왼쪽)은 지난 4월 25일 중국 베이징에서 리진자오 중국 문화여유부 부부장과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아시아나그룹


이날 박삼구 회장은 리진자오 부부장을 만나 한중간 교류 활성화에 대해 논의하고 한중 문화 및 여행 교류의 확대와 협력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교환했다. 중국의 문화여유부는 중국 문화부와 국가여유국을 통합해 올해 4월 초 정식으로 출범했다.

박 회장은 또 이자리에서 리샤오린 회장과 중한관계와 한반도 정세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 회장과 리샤오린 회장은 지난 해 4월에도 만나 사드 배치 문제 등으로 경색된 한중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민간 차원의 방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특히, 리샤오린 회장은 리셴넨 전 중국 국가 주석의 막내딸로 시진핑 국가 주석과는 어린 시절부터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었다.

박삼구 회장은 지난 2005년 제4대 한중우호협회 회장에 취임한 이후, 그 동안 수 차례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민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만남은 최근 시련을 겪은 한중 관계 개선을 위해 한중우호협회 회장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민간 외교 사절로서 활동하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