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일 중앙선거여론조사심위원회 홈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은 선거 여론조사 결과를 공표해 과태료 2000만원을 부과받은 데 대해 "과잉 압박 조치에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당의 재정상 과태료 2000만원을 감당할 수 없으니 재고해주시길 바란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한국당 산하) 여의도연구원 조사는 여론조사 기관 중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조사기관"이라며 "상대 당 관계자들조차 극찬할 정도로 시중 가짜 여론조사 기관들처럼 여론을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숨은 여론도 잡아내는 기관"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 사이 총선, 대선에서 정확성이 입증된 한국 제일의 여론조사 기관"이라며 "나는 늘 여의도연구원 조사를 통해 정책의 방향, 당의 방향을 정한다"고 했다.

이어 "여의도연구원 조사는 중앙선관위에 등록하고 공표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늘 우리 내부 관계자들만 공유한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이번 사건도 PK(부산·경남)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면서 비보도를 전제로 선거의 판세를 답하면서 우리가 이긴다고 한 것을 마치 비공개 여론조사를 공표한 것으로 취급한다"며 "야당 대표보고 아예 입 다물고 선거하라는 협박에 다름 아니라는 것이라고 본다"고 비판했다.

그는 "선거법정도는 나도 안다"며 "공표를 한 것이 아니라 일부 기자들의 물음에 선관위에서 신비를 거니 비보도를 해달라는 것을 전제로 구체적인 수치를 말하지 않고 답변을 한 것에 불과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등록 여론조사 공표로 몰아간 것은 선거를 앞두고 야당 대표는 입 다물고 선거하라는 말"이라고 지적했다.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사진=한국당 제공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