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유력 AV 전문지 '비디오', 2018년형 Q9을 역대 최고 TV로 평가
기능·사용성 "환상적인 기능…직관적이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배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2018년형 삼성 QLED TV가 독일뿐 아니라 유럽 지역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로부터 역대 최고 TV라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3일 “최근 ‘비디오’지가 삼성 QLED TV Q9F 모델이 매체 창간 이래 최고점인 937점을 받았다고 발표했다”며 “이 기록은 2017년형 QLED TV가 받은 최고점 920을 다시 한번 뛰어 넘은 것”이라고 밝혔다.

‘비디오’지는 “완벽한 화질을 표현하는 기술”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삼성 QLED TV를 화질 , 디자인, 기능과 사용성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올해 최고 TV로 소개했다. 특히 △엄청난 밝기 △높은 명암비 △최고의 컬러 등을 높이 평가, “진정으로 숨막히는 감각의 향연”을 보여준다고 극찬했다.

디자인 관련해서는 “TV가 꺼져 있을 때 날씨·뉴스 등 생활정보를 알려 주고 액자처럼 활용 가능한 ‘매직스크린’이 아무 의미 없는 커다란 스크린을 재해석함으로써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했다.

또 전원선과 주변 기기의 선을 하나로 합친 ‘매직케이블’에 대해서는 “QLED TV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또 하나의 혁신”이라고 언급했다.

   
▲ 2018년형 삼성 QLED TV가 독일뿐 아니라 유럽 지역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로부터 역대 최고 TV라는 평가를 받았다./사진=삼성전자 제공


기능과 사용성 측면에서는 △모바일 연동과 초간편 TV 세팅 △필요한 정보들을 한 화면에 통합한 UI △빅스비 기반 음성인식 등에 대해 “환상적인 기능들을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 QLED TV는 '비디오'지로부터 2년 연속 ‘레퍼런스’, ‘이노베이션‘, ’하이라이트‘ 등 3개 어워드를 동시에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레퍼런스’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TV 제품에, ‘이노베이션’과 ‘하이라이트’는 TV뿐만 아니라 평가 대상이 되는 전 제품 중에서 혁신성이 뛰어나고 주목할 만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 QLED TV는 퀀텀닷을 기반으로 한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로 뛰어난 밝기와 블랙, 디테일 표현으로 밤과 낮 구분 없이 어떤 환경에서든지 원본 그대로의 선명한 화질을 표현해 준다. 이 제품은 지난 3월 출시 이후 미국을 비롯해 영국·북유럽 등의 전문 리뷰 매체로부터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HD구루’·‘AVS 포럼’뿐만 아니라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왓 하이파이’·‘테크레이더’·‘스터프’, 노르웨이 ‘테크노’, 덴마크 ‘리드 앤 빌드’ 등 유럽 각국의 전문가들이 삼성 QLED TV를 ‘올해 최고의 TV’로 꼽았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QLED TV는 화질은 물론 디자인, 기능과 사용성 등 TV가 갖춰야 할 것을 모두 충족시킨 100% TV”라며 “세계 각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에 대한 세밀한 연구가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