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농산물 등 신선식품을 당일 수확해 산지에서 직배송하는 신선배송 프로젝트 ‘G마켓 후레쉬’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G마켓 후레쉬’는 당일 수확한 신선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해 산지 직배송해주는 프로젝트로 낮 12시 이전에 주문한 고객은 당일 수확한 신선한 농수산물을 다음 날 받아 볼 수 있다.

   
 

또 고객들이 주문한 수량만큼만 산지에서 바로 수확하기 때문에 한정수량으로만 판매한다.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모든 ‘G마켓 후레쉬’ 상품에는 신선도 유지제가 동봉돼 배송된다. 신선도 유지제는 배송 중 생길 수 있는 식물노화 가스를 신속히 흡수하고 분해해 신선함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다음달 2일까지 야채·청과, 생선·해산물, 정육 등의 다양한 제철 농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늘의 특가’ 상품은 고객 만족도 향상과 신뢰도 확보 차원에서 배송비 지원 및 100% 환불을 보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날 ‘오늘의 특가’ 상품은 ‘무농약 느타리버섯’(2kg)이며 40% 할인된 가격인 6990원에 판매한다. 오는 30일에는 파프리카(2kg)를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 실장은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은 중간 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고 산지에서 직접 배송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신선하다는 고객 인식이 생기고 있다”며 “빠른 배송과 포장기술의 발달로 인해 온라인으로 신선식품을 주문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