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은 3월2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패럴림픽 선수단 출정식에 참석해 선수와 함께 셀카를 찍었다. 이 모습을 담은 사진은 '다시 찾아온 봄, 문재인정부의 1년을 돌아보다' 취임 1주년 기록사진전에 출품작으로 선정됐다./사진=청와대 제공


[미디어펜=김규태 기자]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 사진전인 '다시 찾아온 봄, 문재인정부의 1년을 돌아보다'가 오는 4일부터 6월3일까지 청와대 사랑채 2층 로비에서 한달간 열린다.

문재인정부 1주년을 계기로 문 대통령의 정책행보와 국정 추진현황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기록사진전에서 사진 50여 점이 공개된다.

청와대 사진기자단과 KTV, 대국민 사진공모 및 이제형 브릭 사진작가 등이 사진 50여 점을 출품했다.

특히 지난 4월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대통령과 함께' 및 '내가 찍은 대통령'을 주제로 대국민 공모를 진행한 결과 1300여 점의 사진이 응모되어 청와대 전속 사진작가의 심사를 통해 출품작 10점이 선정됐다.

또한 브릭과 피규어를 활용한 연출 사진 전문작가로 교량설계 엔지니어이자 국내 1호 브릭 사진가인 이제형 작가는 다양한 사진작품 활동을 이번 기록사진전에서 선보였다.

사진전은 매주 월요일 휴관(어린이날은 정상 개관)하며 운영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다.

전시는 문 대통령의 행보와 메시지를 4개 주제로 나누어 구성됐다.

   
▲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 6월7일 서울 용산소방서를 찾아 소방관들을 격려하고 소방공무원 증원 방침을 재확인했다. 당시 소방관들과 함께 셀카를 찍는 모습을 담은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1주년 기록사진전에 출품작으로 선정됐다./사진=청와대 제공


   
▲ 이제형 작가는 국내 1호 브릭 사진가로서 '다시 봄, 문재인정부 취임1주년' 기록사진전에서 브릭과 피규어를 활용한 '2018 평화, 새로운 시작' 연출 사진을 선보였다./사진=청와대 제공

   
▲ 이제형 작가는 '다시 봄, 문재인정부 취임1주년' 기록사진전에서 브릭과 피규어를 활용해 '2017 한미 정상 공동기자회견' 연출 사진을 선보였다./사진=청와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