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WITH 컨퍼런스' 개최…최우수사에 한화63시티·한화에스테이트 선정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화그룹이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서 일의 의미가 변하고 있는 현상에 주목,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업무환경·임직원들의 사고방식·인사제도 등 조직문화 변화를 지속하고 'WITH 컨퍼런스'를 지원한다.

한화는 경기도 가평 한화인재경영원에서 '2018 WITH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우수 여성인재 성장 로드맵 제시를 목적으로 시작된 이 컨퍼런스는 '다양성이 존중되는 한화'(2015년)에 이어 '젊고 미래지향적인 조직문화 구축'(2017년 이후) 등으로 의미가 확장, 모든 임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문화 구축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한화그룹 28개 계열사가 참가했으며, 한화63시티와 한화에스테이트가 최우수 회사로 선정됐다.

이들 업체는 스탠딩 회의 도입으로 회의시간을 단축하고 자율좌석을 도입해 직원만족도와 업무효율성이 높아졌다고 한화는 설명했다.

   
▲ 3일 경기도 가평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열린 '2018 WITH 컨퍼런스'에서 한화63시티·한화에스테이트 인사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그룹


한화는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공유와 협업 등 일하는 방식의 개혁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술발달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업무가 가능한 환경 변화 △일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과 태도를 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등장한 것을 혁신의 우선과제로 삼은 이유로 꼽았다.

김승현 회장 역시 올해 신년사를 통해 전사적 혁신을 통한 체질 개선 및 그룹 소프트파워 제고를 주문한 바 있다.

한편 한화는 과장 이상 직급 승진시 1개월간 안식월을 부여하고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WITH 컨퍼런스를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조직문화 변화에 기여하는 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