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비핵화 목표 달성 위한 양국간 긴밀 공조 조율"
   
▲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4일 밤(현지시각 오전 8시) 존 볼튼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만나 2시간 가까이 협의를 가졌다./사진=청와대 제공


[미디어펜=김소정 기자]미국을 방문 중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4일 밤(현지시각 오전 8시) 존 볼턴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만나 2시간 가까이 협의를 가졌다.

정 실장과 볼턴 보좌관은 4월 27일 개최된 남북정상회담의 성과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고, 곧 개최될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전했다. 

두 사람은 남북정상회담이 완전한 비핵화를 통해 전쟁의 공포없이 남북이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계기가 되었음을 평가했다. 

또한 한반도 비핵화 목표 달성을 위한 양국간 긴밀한 공조 방안 등에 대한 의견 조율을 마쳤으며, 북미 정상회담 이후의 상황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두 사람은 한미동맹의 굳건함과 한반도에서의 한미 양국의 확고한 연합방위태세에 조금도 변함이 없음을 재확인하였다.

두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 정상회담 개최 이전에 워싱턴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관련 사항을 계속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정 실장은 회동을 마친 뒤 “볼턴 보좌관과의 만남은 매우 실질적이고 유익했으며, 한미 양국은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해 긴밀히 협의키로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