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자유한국당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신나는 5월 5일 어린이날, 대한민국 모든 어린이 여러분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어린이는 한 가정에 있어서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보배이고 한 나라에 있어서는 미래이자 희망이다. '어린이가 세상의 따뜻한 사랑을 느끼고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어린이날 제정 취지는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더 좋은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는 어른들의 책무를 되새기게 한다"고 강조했다.

전 대변인은 이어 "어린이들이 꿈을 지켜낼 수 있도록 희망의 사다리를 구축하는 일,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부모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일, 어린이와 관련된 모든 것의 안전을 확보하는 일 등 자유한국당은 어린이를 위한 모든 일에 초당적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대한민국의 모든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제도를 만들고 예산을 뒷받침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이 곧 대한민국의 꿈과 희망이라는 점을 되새기며, 이를 지키는 든든한 울타리가 될 것을 어린이 여러분들께 약속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