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기름진 멜로'가 무난한 출발을 보이며 월화극 경쟁에 새로 뛰어들었다.

SBS 새 월화드라마 '기름진 멜로'가 7일 첫 선을 보였다. 중국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세 남녀의 좌충우돌 사랑 이야기를 그려갈 '기름진 멜로'는 이날 1, 2회에서 두칠성(장혁) 단새우(정려원) 서풍(준호)의 캐릭터 소개와 함께 어떤 인연으로 얽히게 되는지를 보여주며 기름지지만 입맛 돋우는 드라마의 시작을 알렸다. 

   
▲ 사진=SBS '기름진 멜로' 포스터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기름진 멜로'의 이날 시청률(전국 기준)은 1회 5.8%, 2회 6.4%를 나타냈다. 전작 격이었던 '키스 먼저 할까요'의 최종 39, 40회 시청률 7.4%, 9.1%에는 못미쳤지만 강력한 경쟁작인 KBS2 '우리가 만난 기적'이 1위 아성을 쌓은 가운데 첫 출발치고는 무난한 편이라는 분석이다.  

동시간대 방송된 '우리가 만난 기적' 11회는 11.4%의 시청률로 흔들림 없는 1위를 지켰다. 앞선 10회 때의 11.9%보다는 0.5%포인트 떨어졌지만 유일하게 두자릿수 시청률을 유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MBC에서는 4부작 단막극 스페셜 '미치겠다 너 땜에'를 내보냈는데, 1, 2부가 각각 2.5%, 2.2%의 시청률에 머물렀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