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농약급식 파상공세 "사실 은폐 박원순 심판받아야"

 
새누리당은 6·4 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에서 최대 이슈로 떠오른 '농약급식' 문제를 집중 공략하며 '막판 뒤집기'를 시도하고 나섰다.
 
새누리당 이완구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박원순 후보가 TV토론이 끝나고 사실관계를 시인했다는 얘기를 들었다""어떤 경우도 농약 잔류 식자재를 학교에 공급한 적 없다고 말한 뒤 또 다른 말을 한 후보에 대해 실망감과 함께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 박원순 후보/뉴시스 자료사진
 
그는 "이 문제는 명명백백히 가려내 후보자의 도덕성 문제에 대한 확실한 검증이 있어야 한다""박원순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은 이 문제에 대한 입장을 확실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특히 "어린 학생에게 정말 못할 짓을 한 데 대해 전혀 아무 일도 없었다는 식으로 접근하는 자세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누구도 국민을 속였거나 사실 관계를 뒤로 하고 표를 의식한 행위가 있었다면 마땅히 국민적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상현 사무총장도 "여러 차례 문제제기가 있었지만 의혹에 대해 박원순 후보가 계속 사실을 은폐하려는 행위가 우려스럽다""아이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의혹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은폐하려는 박 후보는 서울시민의 안전을 책임질 수 없다"고 압박했다.
 
"서울시 친환경 급식 게이트 의혹, 즉 서울시 친환경급식 납품업체 선정 과정에서 박 후보가 밀어주고 배옥병 급식센터기획위원장이 송병춘 감사관의 뒤를 봐준 특혜와 전횡이 난무한 복마전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3년 동안 2300억원에 달하는 납품이 박 후보의 측근인 배옥병씨에 의해 주도됐다. 그 뒤를 서울시감사관 송병춘씨가 밀어줬다""박 후보는 무슨 의도로 남편이 아내를 감사하는 기상천외한 급식구조를 만들었는지 서울시장 후보로 낱낱이 전모를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상일 의원도 "농약급식을 한 것도 문제지만 거짓말·은폐를 시도한 것이 더 큰 문제"라고 "'선거만 치르면 된다'고 생각하면 현명한 서울시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새정치민주연합은 '꿀 먹은 벙어리'인가"라며 "급식에 농약이 들어가도 된다는 말인지 분명히 대답해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특히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는 더 이상 침묵하지 말라""이 문제에 대해 국정조사를 한다는 각오로 철저한 진상규명을 해 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