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판매목표 1500대…"하반기 신차 연이어 선보일 예정"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신원CK모터스는 중국 동풍소콘(DFSK)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SUV와 경상용트럭 및 밴(van) 5종을 선보이고 5월 말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신원CK모터스는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광장에서 중국 동풍소콘의 장싱옌(Zhang Xingyan) 동풍소콘 총경리(사장)와 딜러대표, 기자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형 SUV Glory PHEV와 경상용차 K01을 포함한 차량 5종의 신차발표회를 가졌다.

   
▲ 신원CK모터스는 중국 동풍소콘(DFSK)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SUV와 경상용트럭 및 밴(van) 5종을 선보이고 5월 말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신원CK모터스


이강수 신원CK모터스 대표이사는 "중국의 자본력과 유럽의 기술력으로 만들어 글로벌시장에서 인기 있는 중국 차들을 연속적으로 들여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판매목표는 1500대이고, 향후 가성비를 기반으로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라며 "이에 걸맞게 판매 네트워크와 A/S 정비망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장싱옌 총경리는 "한국시장은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고, 우수한 기술력으로 만들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동풍소콘의 제품들이 한국고객들의 선택을 받기를 희망한다"며 "현재 동풍소콘은 경상용차뿐 아니라 PHEV, 전기차 등 친환경 미래지향적인 차들도 지속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한국에 최초로 선보이는 PHEV를 포함한 중형 SUV Glory 시리즈는 2017년 중국 내 Glory 580 한 차종만으로 17만6000대가 판매됐다. 특히 지난 2008년부터 이탈리아 등 유럽시장에 진출했으며, 이후 유럽 디자이너와 기술자들을 대거 영입해 꾸준히 품질 수준을 높여왔다. 

이에 신원CK모터스는 동풍소콘의 Glory 가솔린모델을 올해 하반기, Glory-PHEV는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다.

또 0.7톤급의 미니트럭 K01은 국내 제품 중 포터와 라보의 중간급이며, 각종 편의와 에어백, ESC 등 안전장치들을 대거 기본으로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K01과 같이 선보인 동풍소콘의 0.9톤 소형트럭 싱글캡(C31)과 더블캡(C32), 2인승과 5인승 소형 화물밴(C35)도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국내 판매 가격의 경우 K01은 1110만원, C31은 1250만원, C32는 1350만원이며,, 화물밴 C35의 2인승과 5인승의 가격은 각각 1490만원과 1560만원이다.

한편, 신원CK모터스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CJ대한통운과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CJ대한통운은 신원CK모터스의 차량과 부품을 중국 현지에서 평택 PDI(차량 인도 직전 검사)센터까지의 물류를 담당하게 된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