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인 12일 오늘날씨는 전국에 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비가 내리면서 기온도 떨어져 조금 쌀쌀하겠다. 오늘 비는 새벽 서해안에서 시작되어 오후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제주도와 남해안은 오늘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다 점차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오늘과 내일은 비가 내리면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대전 부산 14도, 대구 창원 울산 수원 세종 13도, 광주 목포 포항 강릉 16도, 전주 울릉도 청주 15도, 춘천 12도, 제주 18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춘천 17도, 대전 목포 청주 세종 부산 20도, 광주 대구 22도, 제주 울산 23도,  강릉 19도, 수원 18도로 어제보다 2~5도가량 낮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와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내겠으나 중서부지역은 대기정체로 국내오염물질이 축적되어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일요일인 내일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새벽에 서울·경기도를 시작으로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 강원도와 일부 남부지방에는 오후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춘천 15도, 강릉 14도, 대전 청주 부산 16도, 전주 광주 17도, 제주 19도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대전 청주 23도, 춘천 대구 24도, 강릉 19도, 부산 20도, 전주 광주 제주 22도로 예보됐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주 목요일인 17일 전국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