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NC 다이노스가 꼴찌 추락 위기를 간신히 벗어났다.

NC는 11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원정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4-2로 이겼다. 2-0으로 앞서 승리를 눈앞에 뒀던 9회말 마무리 등판했던 이민호가 김태균에게 동점 투런포를 맞아 아찔한 상황을 맞았으나, 11회초 노진혁이 결승 투런포로 응수하며 결국 승리를 따냈다.

   
▲ 사진=NC 다이노스


이날 승리로 NC는 2연패에서 벗어났고, 9위 자리를 유지했다. 만약 NC가 패했다면 이날 KIA전에서 이긴 삼성에 9위를 내주고 반게임 차 뒤진 꼴찌로 떨어질 뻔했다.

한화는 9회말 극적인 동점 추격에는 성공했으나 뒤집기까지는 이르지 못했다. 3연승을 끝낸 한화는 3위 자리는 유지했다. 

8회까지 NC가 2-0으로 앞서 승리를 눈앞에 두고 있었다. NC는 1회초 김성욱의 솔로포로 선취점을 뽑고 3회초엔 나성범의 1타점 2루타로 한 점을 추가했다.

NC 선발투수 구창모에게 6회까지 3안타밖에 치지 못하는 등 계속 무득점으로 끌려가던 한화도 막판 저력을 보여줬다. 9회말 1사 후 호잉의 볼넷에 이어 김태균이 이민호를 좌중월 동점 투런포로 두들겼다. 한화는 단번에 2-2 동점을 만들고 승부를 연장으로 넘겼다.

   
▲ 사진=한화 이글스


한화가 10회말 무사 1루, 2사 1, 2루 등 끝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자 NC가 반격했다. 11회초 나성범의 내야안타와 보내기번트로 만들어진 1사 2루에서 노진혁이 한화 5번째 투수로 등판해 있던 박주홍으로부터 우월 투런홈런을 뽑아냈다. 길었던 승부는 이 한 방으로 NC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6이닝을 3피안타 1볼넷 4탈삼진 무실점으로 막는 깔끔한 피칭을 했던 NC 선발 구창모는 이민호의 블론세이브로 아쉽게 승리투수가 날아갔다. 10회말 2사 1, 2루 끝내기 위기에서 구원 등판해 불을 끈 배재환이 승리투수가 됐다.

한화 선발 배영수는 7이닝을 4피안타(1홈런) 7탈삼진 2실점으로 막는 올 시즌 최고의 피칭 내용을 보였다. 타선 지원을 받지 못해 패전투수 위기에 몰렸으나 김태균의 9회 동점 홈런 덕에 패전을 면한 것은 다행이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