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대유위니아 및 서비스 직원 워크숍 개최
소통·신뢰 위한 단합…변화 역량 심화 시킬 계획
[미디어펜=조우현 기자]대유그룹이 가전 계열사인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 조직문화 통합행보에 나섰다. 첫 시작은 ‘조직문화 융합’이다. 대우전자-대유위니아의 성공적 협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서로의 상이한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신뢰를 형성하는 게 급선무란 판단에서다.

대유그룹은 지난 3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총 21차수에 걸쳐 포천 푸른산페어웨이 글램핑장에서 대우전자-대유위니아 및 서비스 계열사 사원부터 차장 직급의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유 조직 화합의 장’ 워크숍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워크숍은 과정안내를 시작으로 소통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소통의 장', 동료들끼리 힘을 합해 팀 미션을 수행하는 '화합의 장', 그리고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산책로 체험을 통한 '힐링의 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대유그룹 관계자는 “조직 내 원활한 소통을 꾀하고 활기찬 직장을 만들어나가는 데 집중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직원들 간 소통과 화합, 신뢰를 극대화해 건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유그룹은 일하는 프로세스와 협업 방식, 조직 문화, 개인의 역량개발 등에서도 잠재력과 가능성을 최대치로 끌어 올려 대유만의 차별화된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지난 3월말부터 이번달 중순까지 포천 푸른산페어웨이 글램핑장에서 진행된 대유그룹 가전계열사 '조직 화합의 장' 워크샵 단체 사진./사진=대유그룹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