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과제 공모 개요/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LH)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2018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도시·주택건설 관련 원가절감 및 품질향상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제품으로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과제를 선정해 응모하는 기업제안 과제와 LH에서 개발과제를 제안하는 직원제안 과제이다.

특히, 올해는 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이 신규 인력을 채용해 기술개발을 진행할 경우이거나 LH 본사가 이전한 진주 및 경남지역 소재 중소기업이 지원하는 경우에도 가점이 주어진다.

지원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서 정하는 중소기업이며, 공모접수는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기술개발 사업계획서를 소정의 양식에 따라 작성해 LH 동반성장추진단(경남 진주시 충의로 19, 7층)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중소기업은 LH와 협약을 체결해 사업비를 지급하며, LH는 이후 분기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최종 기술개발이 완료되면 최종평가를 실시해 기술개발 성공여부를 확정짓게 된다.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은 "뛰어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자금력 부족 등의 이유로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