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잠수사 사망, 세월호 선체 절개중 '꽝'...얼굴에 출혈 "무슨 일이?"

세월호 선체 절개작업을 하던 민간 잠수사가 사망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고명석 범정부 사고대책본부 대변인은 30일 오후 상황브리핑을 통해 “30일 오후 팔팔 바지에서 작업하던 민간 잠수사 이 모씨(46ㆍ인천거주)가 선체 외판 절개 작업 중 부상을 입어 목포 한국병원으로 긴급 후송했으나 사망했다”고 밝혔다. 

   
▲ 민간 잠수사 사망/사진=YTN 방송 캡처


고 대변인은 “오후 1시 50분 4층 선미 외판 절개 차 이 씨가 입수해 작업하던 중, 2시 20분경 충격음과 함께 신음소리가 들려 같이 잠수했던 잠수사와 바지 위에 대기하던 잠수사가 즉시 입수해 2시 40분경 이 씨를 수면으로 부상시켰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고 대변인은 이어 “인양 당시 안면부 출혈이 있었고 의식이 없어 현장 의료진이 심폐 소생술을 실시하고 오후 2시 48분 미리 대기 중이던 헬기를 이용해 목포 한국병원으로 후송, 심폐소생술 등응급처치를 했으나 3시 35분 의사로부터 사망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민간 잠수사 사망 사고를 접한 네티즌들은 “민간 잠수사 사망 소식, 너무 안타깝네요” “민간 잠수사 사망, 작업을 안할 수도 없고 답답하네요"  "민간 잠수사 사망, 또 발생하지 않기를"  "민간 잠수사 사망, 안전이 제일인데"  "민간 잠수사 사망,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