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4일 국회 본회의 소집에 대해 "드루킹 특검 법안과 동시 처리하라"며 강력 반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특검 관철을 위한 총력투쟁 긴급 의원총회'를 본회의장 바로 앞에 열고 "정세균 의장이 청와대와 민주당이 원하는 요구안만 원포인트로 국회 본회를 열어 처리하겠다는 것은 의회 민주주의를 걷어차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독재가 다른 게 독재가 아니다"라며 "총칼로 억압하는 것만이 독재가 아니고 오만과 독선으로 가득 차 국민과 야당의 요구를 묵살하고 협상을 걷어차는 민주당과 정부행태가 독재"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오늘 정 의장이 직권상정하려는 의원직 사퇴서 처리에 반대하지 않는다"면서도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건 국민 참정권보장 뿐만 아니라 국민의 알권리 보장"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특검은 국민의 의혹을 풀기 위한 특검"이라며 "정권의 핵심 측근이 연루된 여론조작에 대해 검경이 부실수사를 하는 것에 대해 국민들은 고개를 갸웃거린다"라고 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이 더러운 구석 없다면 떳떳하고 정정당당하게 특검 받아들여야 한다"며 "한국당이 원하는 건 파국이 아니라 협상이다. 우리는 특검만 받아들여진다면 추경,민생법안 등 민주당이 원하는 모든 안건을 전향적으로 받을 마음의 준비가 돼있다"라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 주장대로 특검 법안이 국회에서 처리되면 특검 임명절차, 사무실 개소 등을 하면 날짜가 6.13선거를 넘어간다"며 "한국당은 지방선거 때문에 드루킹 특검을 관철하고자 하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분명히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세균 국회의장은 지난 1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14일 오후 2시 본회의 개최에 협조해 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전달했다.

공직선거법상 선거 30일 전인 14일까지 이들의 사직서가 처리돼야 6월 지방선거와 재보궐선거 동시 시행이 가능하다. 만일 무산될 경우 내년 6월에 치러진다.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