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버닝' 신점희 미술감독이 칸 영화제 벌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창동 감독의 신작 '버닝'은 19일(현지 시간) 오후 제71회 칸 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이 수여하는 2018 칸영화제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 수상에 이어 기술 부문 최고상에 해당하는 벌칸상 수상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벌칸상 측은 "'버닝'의 신점희 미술감독은 작품 속 인물들의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만들어내는 데 크게 기여해 이 상을 수여했다"고 수상작 선정 이유를 밝혔다.

벌칸상은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 가운데 촬영, 편집, 미술, 음향 등을 통틀어 가장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기술 아티스트에게 주는 번외상. 한국인의 벌칸상 수상은 2016년 영화 '아가씨'의 류성희 미술감독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 사진=영화 '버닝' 포스터


2002년 '오아시스'로 이창동 감독과 인연을 맺은 신점희 미술감독은 '버닝'으로 벌칸상까지 수상하며 대한민국 영화계의 위상을 높였다. 

신점희 미술감독은 '버닝'만의 독보적인 미스터리를 황홀하고도 리얼한 미장센으로 구현해냈다. 이에 전 세계 비평가와 아티스트, 영화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버닝'은 유통회사 아르바이트생 종수(유아인)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을 소개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