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해양수산부는 21일부터 6월 22일까지 한국해양재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함께 차세대 해양인재 육성을 위한 ‘2018 청소년 해양인재학교’를 운영,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해양인재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청소년이 바다에서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해양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오는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간 부산‧거제‧창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해양과학, 해양산업, 해양자원, 진로·직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한다.

참가 학생들은 해당 기간 동안 관련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해양분야 이론을 배우고 연구를 참관하는 한편, 해양박물관․조선소 등 해양 관련 시설물을 견학하고 해양레저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해양올림피아드*, 리사이클 보트 설계 및 경주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전국의 중학생(14~16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한국해양재단 누리집 등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6월 22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는 총 6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여 7월 4일 해양교육포털과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며, 1인당 참가비는 5만 원이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