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일-NUS대학' 프로젝트 인터내셔널 빌딩스 부문 대상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쌍용건설이 싱가포르에서 10년 연속 건설대상을 수상했다. 쌍용건설은 싱가포르에 시공한 '예일-NUS대학(Yale-NUS College)' 프로젝트가 '2018 싱가포르 건설대상(BCA Awards)' 시상식에서 '인터내셔널 빌딩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쌍용건설에 따르면 싱가포르 건설대상은 싱가포르 건설청(BCA)이 준공됐거나 시공 중인 프로젝트를 평가해 시공, 친환경, 설계, 안전, 품질 등 총 10개 분야로 구분해 수여하는 건설관련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예일-NUS대학 프로젝트는 세계 10대 대학 중 하나인 미국 예일대와 아시아를 대표하는 싱가포르 국립대(NUS)가 싱가포르의 미래를 이끌 인문·과학분야의 글로벌인재 양성을 위한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됐다.

쌍용건설은 지난 2012년 경쟁사를 제치고 이 공사를 1억8000만 달러(약 2000억원)에 단독으로 수주했으며, 2015년 10월 준공식을 가졌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싱가포르 건설대상 10년 연속 수상, 누적수상 30회라는 진기록을 통해 현지에서 활약 중인 건설사 중 최고의 시공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재확인 했다"고 설명했다.
   
▲ 쌍용건설이 '2018 싱가포르 건설대상(BCA Awards)' 시상식에서 '인터내셔널 빌딩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쌍용건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