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스타리카 3-1 제압…A매치 4연승 '신바람'

일본은 코스타리카전에서 승리하며 평가전 4연승을 기록했다.

일본축구대표팀은 3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0시 미국 플로리다 탬파 레이먼드 제임스 스타디움에서 코스타리카와 브라질월드컵을 대비한 평가전을 치렀다.

   
▲ 뉴시스 축구 자료사진

전반전에서 일본은 적극적으로 공격을 주도했지만 전반 32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 당한 뒤 골문 전방으로 연결된 크로스가 코스타리카 공격수 루이스의 오른발 슛으로 연결되며 선제골을 허용, 전반전을 0-1로 뒤진 채 마쳤다.

일본은 후반 들어 반격에 나섰다. 후반 15분 혼다가 올린 크로스를 엔도 야스히로(감바 오사카)가 오른발 슛으로 연결해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이어 후반 35분 카가와가 카키타니 요이치로(세레소 오사카)의 패스를 이어 받아 역전골을 기록했다. 또 일본은 후반 추가시간 터진 카키타니의 골을 보태 3-1 대승을 거뒀다.

일본은 최근 3경기에서 벨기에(3-2 승)와 뉴질랜드(4-2 승), 키프로스(1-0 승)를 연달아 제압한데 이어 코스타리카마저 3-1로 꺾으며 A매치 4연승을 달렸다. 일본은 오는 7일 잠비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한편 2014 브라질 월드컵 조편성에서 일본(47위)은 이번 월드컵에서 콜롬비아(5위), 그리스(10위), 코트디부아르(21위) 등과 함께 C조에 속했다.

코스타리카(34위)는 우루과이(6위), 잉글랜드(11위), 이탈리아(9위)와 함께 D조로 편성됐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일본 코스타리카, 일본 잘하네" "일본 코스타리카, 일본 쎄다" "일본 코스타리카, 일본 지는 줄" "일본 코스타리카, 좋겠다" "일본 코스타리카, 오 잘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