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통해 모니터링·타이머 설정… 안전성·사용 편리성 강화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삼성전자가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와이파이 기반의 IoT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사용자가 주방에 없더라도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각 화구의 켜짐 여부와 화력의 세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삼성전자 모델이 IoT 기능을 탑재한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또한, '스마트싱스 앱' 내의 '키친 타이머' 기능을 활용해 화구별로 조리 시간을 설정하고 설정 시간 경과 후에는 알람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최적의 조리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에는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용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넓게 구성된 '플렉스존 플러스'가 적용돼 한번에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준비하는 등 사용자의 요리 니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만의 특화된 기능인 '가상불꽃'도 적용됐다. '가상불꽃'은 상판 글라스 아래의 LED를 통해 인덕션 적용 용기에 불꽃 모양을 비춰줌으로써 기존 인덕션 방식 제품에서는 쉽게 확인하기 힘든 동작 여부와 불의 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뿐만 아니라 ▲손가락 터치만으로 화력을 15단계로 섬세하게 조절 가능한 '슬라이드 콘트롤 바' ▲어린이 보호를 위한 '잠금' ▲요리 후 음식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보온' ▲요리 도중 잠시 조리를 중단할 수 있는 '일시정지' ▲설정 시간 이후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는 '타이머'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인덕션'은 '빌트인(NZ63N7777GK)'과 '프리스탠딩(NZ63N7777FZ)' 2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주방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189만~199만원이다.

김성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최근 전기레인지 수요 증가로 소비자 선택 폭을 확대하고자 신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삼성 홈 IoT 기능을 전기레인지까지 적용함으로써 한층 편리해진 조리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고 말했다.

   
▲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 /사진=삼성전자 제공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