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프랑스 파리 시내의 한 아파트 발코니에 매달린 아이를 구출한 아프리카 청년에게 프랑스 정부가 시민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집무실인 엘리제궁으로 마무두 가사마(22)를 초청해 만난 뒤 그에게 경찰서장의 서명이 담긴 감사장을 전달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우리는 그에게 합법적 체류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시민권을 제공하고, 그를 매일 이렇게 영웅적인 행동을 할 수 있는 소방관으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가사마는 맨몸으로 아파트의 5층 발코니까지 올라가 발코니 손잡이에 매달린 네살 짜리 아이를 구해내 프랑스인들의 찬사를 받았다. 

몇 달 전 프랑스의 옛 식민지였던 아프리카 말리에서 청운의 꿈을 안고 파리로 건너온 가사마는 사실상 불법체류자 신세였지만, 평생을 프랑스에 거주해도 따기 어려운 시민권과 프랑스 공무원 자리를 한꺼번에 얻게 됐다.

   
▲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가사마는 지난 26일 저녁 8시께(현지시간) 파리 18구의 한 거리를 지나다가 행인들이 비명과 차들이 경적을 심하게 울리는 소리를 들었다. 사람들이 쳐다보는 곳을 바라보니 아파트 5층 발코니에 한 아이가 매달려 있었다. 

가사마는 아파트 발코니를 한 층씩 맨몸으로 기어 올라가기 시작했고, 아무런 안전 장구도 없이 5층까지 30초 만에 올라간 그는 무사히 아이를 구조했다.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는 이 청년이 아이를 구하고 몇 분 뒤에 도착했다.

그는 구조 당시 생각할 틈도 없이 몸이 즉각적으로 반응했다고 말했다.

가사마는 "갑자기 사람들이 소리치고 차들이 경적을 울리길래 무작정 올라갔다. 하늘에 감사하게도 아이를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이를 구해 아파트 거실에 내려놓고 나자 몸이 떨려서 제대로 서 있을 수도 없었다고 그는 전했다. 

그는 "제가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고 신이 도왔다고 생각한다"며 "제가 건물을 오르기 시작할 때 신은 저에게 더 많은 용기를 줬다"고 말했다.

많은 네티즌은 아파트를 맨몸으로 올라간 모습에 감명을 받아 '스파이더맨'이라는 별명을 붙여줬고, 온라인에서는 행위를 높이 평가해 그에게 특별 체류허가를 내주라는 청원운동도 진행됐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