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는 29일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7년 전 박원순 씨에게 서울시장 양보했는데 그분은 시장이 된 후에도 시민단체 대표의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언급하며 "박 시장이 돈은 많이 들어가는데 시민 삶을 바꿔주는 건 없는 호화판 소꿉놀이처럼 시정을 운영했다"며 "시청 주변은 32조원 예산을 따먹으려는 세금 사냥꾼이 득실거린다"고 말했다.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서울시청 6층에 시장실이 있는데 같은 층에 시민단체 사람들이 고위공무원으로 와 있다. 소위 '6층 외인부대'"라며 "제가 시장이 되면 6층부터 정리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김문수 후보와의 단일화 여부에 "결과적으로 한 후보에 많은 지지가 모이면 다른 후보가 깨끗이 양보하는 방식으로 단일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투표 전에 단일화가 가능한가'라는 후속 질문에는 "시민들이 가능성 있는 후보에게 결국 지지를 모아주실 것"이라고 답했다.

'두 후보가 손잡고 단일화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는 것인가'라는 거듭된 물음엔 "인위적인 단일화는 있을 수도 없고 바람직하지도 않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정치적으로 추구하는 최종 목표가 보수진영 대표주자 아니냐'는 말에는 "내가 정치하는 이유가 낡은 정치와 싸우고 이념의 벽을 허물기 위한 것이다. 바른미래당이 앞으로 보수당이 될 것 아니냐고 말하는 분이 있는데 그 자체가 규정이 잘못됐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수구정당이 아니라 개혁정당이며, 당의 지향점이 경제는 진보, 안보는 보수"라고 부연했다.

그는 지방선거 후 한국당과 통합 가능성에 대해서는 "정치를 시작한 목적이 기득권 양당과 낡은 정치와 싸우는 것으로 한국당뿐 아니라 민주당도 마찬가지"라며 "저희는 저희의 길을 꿋꿋이 가겠다"고 밝혔다.

   
▲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5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의 한 출판사에서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 파주출판단지 안에 위치한 이곳은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 현장으로 사용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