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마음이 완전히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 것일까. 호날두가 직접 레알 마드리드와 작별을 시사한 가운데 파리 셍제르맹(PSG) 이적설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포르투갈 일간지 '사포데스포르토'는 29일(현지시간) 호날두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가 PSG와 협상을 마무리짓기 위해 파리에 머무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후 유럽의 다수 매체들이 이 보도를 인용해 호날두의 PSG 이적이 임박했다고 전했다.

호날두의 명성에 걸맞게 이적료는 천문학적 금액이다. 협상 테이블에서 이적료로 2억 5000만 유로(약 3125억원)가 거론된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레알 마드리드 공식 SNS


호날두의 이적이 본격화된 것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직후부터다. 레알 마드리드는 결승전에서 리버풀을 3-1로 꺾고 3시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호날두는 팀의 우승을 이끈 직후 인터뷰를 통해 "뭔가 일이 벌어질 것이다. 레알에서 보낸 시간이 아름다웠다. 며칠 내로 팬들에게 얘기를 할 것이다"라고 말해 레알을 떠나 이적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세계 최고 선수로 우뚝 선 호날두는 2009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 속에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다. 현존 최고의 두 축구스타 호날두와 메시(바르셀로나)가 같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최고의 라이벌팀에 각각 포진하면서 둘의 행보는 늘 축구계가 주목하는 최대 관심사였다.

호날두는 레알 유니폼을 입고 438경기에 출전해 450골 132도움을 기록하는 경이적인 성적을 냈다. 레알의 챔피언스리그 3연패도 호날두를 빼고는 얘기할 수 없다.

호날두가 레알을 떠나 PSG로 간다면 유럽 빅리그 지형도는 또 한 번 요동치게 된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