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자유한국당은 30일 중앙당 홈페이지를 통해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예비후보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검증한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당은 민주당 측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에 대한 '검증 시리즈'를 공개한 바 있다.

한국당이 제기한 김 후보에 대한 검증 포인트는 △김 후보 부친의 사기 의혹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 등이다.

한국당은 우선 김 후보자의 부친이 토지사기단의 사주를 받아 국가를 상대로 국유지를 가로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1989년께 고성읍 호병계장으로 일하던 김 후보의 부친 김문삼씨가 국유지사기단의 사주를 받아 국가에 귀속된 일제시대 토지를 창씨개명한 한국인의 땅인 것처럼 문서를 위조해 50억 원대 국유지의 불법편취를 도왔다는 설명이다.

한국당은 김 후보가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말바꾸기로 일관하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지난달 14일 1차 기자회견 때 드루킹에게 '감사인사만 보냈다'고 하다가 16일에는 기사 주소를 보내며 "홍보해주세요"라고 했고, 나중에는 '청와대에 오사카 총영사를 추천했다'고 말이 바뀌었다는 것이다.

또한 드루킹 일당이 김 후보에게 2700만 원을 후원했다는 점과 김 후보와 드루킹이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받기 시작한 것, 2016년 10월부터 3월까지 경공모가 9만 건의 기사를 대상으로 댓글 조작이 진행됐다는 점 등도 지적했다.

이와 관련, 김 후보 캠프 관계자는 "한국당이 어떤 전략을 갖고 있는지는 알 수 없다"며 "대응은 중앙당이 하는 게 맞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국당이 검증하는 데 대해서 국민들이 얼마나 반응할지도 의문"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 김경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드루킹 댓글공작'에 연루됐다는 언론보도에 대한 기자회견을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