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남경필, '일베 회원', '친일파 후손' 네티즌 주장에 발끈
증거 수집해 고소·고발 나서 "허위 사실 강력 대응할 것"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남경필, 이재명 후보가 악성 댓글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먼저 선거대책캠프위원회 차원에서 가짜뉴스대책단을 꾸린 이재명 후보 측은 1일 이 후보를 '일베'라고 인터넷에서 지칭한 일부 네티즌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및 후보자비방죄'로 고발장을 접수했다.

이 후보의 경우 극우 성향의 사이트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회원으로 알려져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 후보는 '명예훼손 등 불법행위 사례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가입했다'는 해명을 내놨지만 이를 비판하는 이들이 있어 관련 대응에 나선 상태다.

또 이날 대책단은 이 후보의 과거 성남시장 재직 시절 철거민에 의한 폭행 사건과 관련해 "인터넷상서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법적 조취를 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진=이재명 후보 선거 캠프 제공


남경필 후보 또한 자신을 '친일파 자손' 등으로 표현하고 불륜설을 제기하는 악성 댓글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로 책임을 물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남 후보 측은 "악성댓글의 소재로 이용하는 친일파 자손, 불륜설 등은 이미 명백한 허위사실로 밝혀진 바 있고 2017년과 올해 3월 같은 내용으로 허위사실을 달았던 네티즌들을 고발조치해 법적 절차가 진행중이다"면서 "인터넷과 SNS상의 허위사실 유포와 악성댓글은 끝까지 책임을 물 것이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매크로 댓글 조작 의혹'에 대해서도 제기했다.

남 후보 측은 "최근 일부 언론 기사서 2만개가 넘는 추천수를 기록한 댓글 3건이 사라진 상태다"면서 "단 시간에 댓글 여론을 조작하고 의심을 피하기 위해 삭제한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주장하면서 관련 제보와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