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 멤버 태양이 해외 미디어의 주목을 받았다.

미국 빌보드닷컴은 2일(현지시간)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RISE)’에 “댄스와 힙합, 가스펠을 포함해 그 이상의 것들이 모두 담겼다”고 소개했다.

   
▲ 태양 '눈코입' 뮤직비디오 캡처

특히 타이틀곡 ‘눈, 코, 입’에 대해 “오직 피아노 선율로 이뤄진 도입부와 코러스 파트는 태양이 그녀의 눈, 코, 입을 추억, 지난 사랑에 대해 느끼는 후회와 그리움을 잘 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오케스트라의 타악기와 스네피 스네어, 클래식 바이올린 등이 가미돼 곡의 흐름이 점점 커진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미국 가수) D안젤로의 ‘언타이틀드’를 연상케 한다”며 “태양의 감정 전달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다가 마지막 코러스 파트 전 여성의 불타는 사진을 등장시킨다”고 전했다.

이어 “태양은 지난 2010년 첫 정규 앨범 ‘솔라(SOLAR)’부터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힙합 그리고 현대적 R&B의 트렌드를 모두 보여줬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특히 태양의 보컬적 측면이 더 가미됐다”고 마무리했다.

빌보드 태양 극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빌보드 태양 극찬, 대박이다” “빌보드 태양 극찬, 너무 멋져” “빌보드 태양 극찬, 노래 정말 좋더라” “빌보드 태양 극찬, 뮤비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이미경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