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현대글로비스는 지난 1일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육군 제3야전수송교육단을 찾아 운전병 교육생들에게 ‘안전운전용품 세트’ 500개를 기증했다고 4일 밝혔다.

안전운전용품 세트는 졸음방지용 껌과 아이스패치, 손 지압기, 휴대용 목베개 등 6개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매년 고속도로 휴게소와 안전공감 마라톤 행사장에서 안전운전용품 세트를 배포하며 도로교통 안전을 강조해 왔다.

   
▲ 이정휘 교육단장(대령, 가운데)을 비롯한 부대원들과 교육생, 현대글로비스와 한국생활안전연합 관계자들이 안전운전용품 세트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글로비스 제공


제3야전수송교육단은 운전병으로 입대한 군 장병들이 기초군사훈련 수료 후 운전 실무교육을 받는 후반기 교육 부대다. 이 곳에서 5주 동안 교육을 받은 운전병들은 매주 250명씩 자대에 배치, 전역 시까지 육군의 이동 및 물자 수송을 책임지게 된다.

현대글로비스는 운전병들이 제3야전수송교육단의 교육기간부터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깨닫고 졸음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기증된 안전운전용품 세트 500개는 교육용 차량에 비치돼 실제 운전교육 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는 도로교통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관 및 관련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전운전용품 세트를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국내 대표 물류회사로서 안전을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로교통 안전’과 ‘재난재해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안전공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현대글로비스는 2015년부터 안전운전용품세트 배포, 안전공감 마라톤 개최, 화물차 졸음예방 캠페인, 고속도로 졸음쉼터 개선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