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1달에 1개 꼴 국공립어린이집 만들어 ‘국공립어린이집 제조기’ 별명
올해 6개 국공립어린이집 추가 확충
   
▲ 6.13 지방선거에 서초구청장에 출마한 자유한국당 소속 조은희 후보는 올해 6개 국공립어린이집 추가 확충을 약속했다./사진=조은희 후보 선거캠프


[미디어펜=정광성 기자]6.13 지방선거에 서초구청장에 출마한 자유한국당 소속 조은희 후보는 올해 6개 국공립어린이집 추가 확충을 약속했다. 

조 후보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민선6기에 한 달에 한개꼴로 2배 이상 증가한 72개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고, ‘서초보육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전국 최초로 보육기금 80억 원을 조성해서 현재는 130억원이 마련되어서 보육도시 서초의 초석을 놓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 후보의 이런 노력을 보면서 어린 자녀를 둔 구민들이 ‘국공립 어린이집 제조기'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조 후보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원하는 엄마들의 애타는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민선7기에도 보육도시 서초를 위한 걸음은 한시라도 멈출수 없다”면서 “우선적으로 올해 안에 6개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추가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서초구는 비싼 땅값과 임대료 등으로 다른 지자체에 비해 부지선정 및 매입 등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발상의 전환을 통해, 공공청사 및 대학교 등 유휴 공간 활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해왔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4차례 공청회와 반대 주민들을 수없이 찾아가 설득해 문을 연 ‘반포본동 푸른어린이집’, 서울시 최초 대학교 유휴 강의실을 활용해 지난 2일 개원한 ‘서울교대 사향어린이집’, 공원 내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2015년부터 서울시와 지속적 협의를 거쳐 개원한 ‘도구머리어린이집’ 등은 더 애착이 가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조 후보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과 함께, 민간·가정 어린이집도 국공립 수준으로 보육의 질을 높여가는 게 필요하기 때문에 민간어린이집 보육의 질 개선을 위해서 서초형 모범어린이집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조 후보는 “민선6기에 시행했던, 매월 학부모들에게 어린이집 CCTV 공개, 급식관리 등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민간·가정어린이집에게 추가 인센티브를 주는 방식을 통해 올해 안에 50개소 인증을 목표로 한다”면서 “모든 어린이집에 회계관리사를 파견하는 등 보육교사들이 보육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조은희 후보는 “민선7기에도 국가적 과제인 저출산 문제에 대해 기초지자체로서 실질적인 생활밀착형 선도정책들을 펼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치는 서초’를 만들어 가겠다는 민선6기의 행정 철학이 연속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