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대한항공은 올해로 15년째 몽골 사막화 지역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몽골 바가노르시 사막화 지역에서 입사 2년차 직원과 운항승무원 등 임직원 120여명과 현지주민, 학생 등 총 320여명이 참여해 나무를 심고 있다고 밝혔다. 

   
▲ 몽골 식림행사에 참가한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은 사막화 진행을 막고 지구를 푸르게 가꾸는 ‘글로벌 플랜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04년 이곳에 ‘대한항공 숲’을 조성하고 올해로 15년째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항공 숲’은 현재 총 44헥타르(44만m2)의 규모로 올해 포플러, 비술나무, 차차르간 등 1만여 그루의 나무가 심어져 총 12만여 그루의 나무들이 자라는 대규모 숲으로 가꿔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5년전부터 현지인 식림 전문가를 고용해 나무들의 과학적인 생장 관리를 돕는 한편, 주민 대상 식림 관련 교육을 통해 환경의식을 제고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식림활동에 동참하고 있는 현지 블로브스롤 및 군갈로테 국립학교에 학습용 컴퓨터를 기증하는 등 한-몽 양국간 우호협력 증진을 위한 나눔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도 컴퓨터, 책걸상 등을 기증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2007년부터 아시아 지역 황사 발원지 중 하나인 중국 네이멍구 쿠부치 사막에서도 ‘대한항공 생태림’조성사업을 꾸준히 전개하는 등 지구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