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7일 목요일 오늘날씨는 미세먼지와 폭염주의보가 내리는 등 전국이 때이른 불볕날씨를 보였다. 내일날씨도 강한 자외선과 오존이 말썽이겠고 영남지방은 32도가 넘는 폭염이 이어지겠다. 오늘 경남 합천 34.9도, 대구 33.3도, 안동 32,4도, 포항 31.5도, 광주 32.6도, 강릉 32.2도를 기록했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폭염주의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강원과 영남 곳곳에 내려졌던 폭염주의보는 오후 4시를 기해 해제됐으나 대구 등 영남일부 지방은 내일까지도 특보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정체와 함께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일부 중부와 남부지역은 나쁨 수준을 보였다. 특히 강원영서·충북·광주·전북·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였으나  수도권·충청권에서 오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오존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제주권은 '보통' 수준을 보였다.

내일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중부지방은 오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 밤부터 서해안과 제주도에서 비가 오겠다.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인천 대전 목포 창원 울산 청주 18도, 광주 부산 제주 19도, 강릉 21도, 포항 22도, 대구 울릉도 20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강릉 27도, 대전 세종 청주 28도, 부산 25도, 제주 울릉도 24도, 춘천 포항 전주 창원 29도, 광주 울산 30도, 대구 32도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울산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자외선은 높겠고 오존농도도 나쁨 수준을 보이는 곳 있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말인 일요일(10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다. 오후부터 점차 개겠고 비가 온 후 평년기온을 되찾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전반에는 조금 낮겠다.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많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