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미국 망명을 요구하며 주한미국대사관으로 승용차를 몰고 돌진한 여성가족부 서기관 윤모(47)씨에 대해 서울 종로경찰서가 불구속 수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

경찰은 지난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미국대사관 정문을 들이받은 혐의(특수재물손괴)로 윤씨를 입건했다. 윤씨는 경찰에서 "당시 제정신이 아니었고 귀신에 씌었다"며 "미국대사관 정문을 들이받고 망명 신청을 할 수 있다면 미국에 갈 수 있겠다는 망상이 생겼다"고 진술했다.

전날부터 유치장에 수감됐던 윤씨는 이날 오후 석방된 후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졌다. 윤씨의 아내는 윤씨를 정신병원에 입원시켜 치료받게 하겠다고 밝혔다. 

윤씨는 과거 두 차례 과대망상증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8월 여가부가 미국으로 보내주는 연수 대상자로 선정되고 나서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했는데, 그때부터 증상이 심해졌다고 말했다.

윤씨는 체포 직후 경찰에 "북한과 얽힌 사연이 있어서 미국으로 망명을 떠나고 싶어 대사관을 들이받았다"고 말했으나 경찰 관계자는 "북한과의 사연, 망명 신청 등은 논리적 연관성이 없는 이야기로 보인다"고 전했다. 

경찰은 일단 윤씨가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보고 있지만, 계획범죄일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수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경찰은 윤씨가 몰던 승용차가 동승자 노모(여)씨의 소유인 것과 노씨가 이 사고로 다친 점 등을 고려해 재물손괴와 특수상해 등 혐의가 추가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여가부는 윤씨의 직위를 해제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