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는 김문수 자유한국당 후보는 11일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해 재산세와 특혜 대출 의혹을 제기했다.

김 후보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 후보는 재산은닉 및 서울시 금고 특혜 대출 의혹에 대해 서울시민에게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지난 9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제기서를 제출한 바 있고 어제도 이와 관련한 해명을 촉구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는 "박 후보의 후보자 공개자료에 따르면 배우자의 재산은 05년식 자동차 1대와 예금 40여만원이 전부다. 재산세 과세 대상 물건이 없다"며 "2013년부터 매년 40여만원씩 5년간 모두 190여만원의 재산세 납부내역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산이 없는데 어떻게 재산세를 낼 수 있느냐"며 재산신고 또는 재산세 납부내역 중 하나가 허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초 박 후보는 실무진의 실수로 자동차세를 재산세로 잘못 신고했다고 해명하더니 이제는 오히려 허위사실 유포라며 법적 책임을 운운하고 있다"며 "이는 적반하장"이라고 강조했다.

또 김 후보는 "박 후보는 다른 은행 빚 1억 5천만원이 있음에도 서울시 금고 우리은행으로부터 1억 9500만원, 2019년부터 서울시 금고가 될 신한은행으로부터도 2017년 말 현재 부부 합산 8700만원의 대출이 남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011년 농협으로부터 경남 창녕의 논을 담보로 5,000만원을 제외하면 부부가 대출받은 2억7200만원 모두가 공교롭게도 서울시 금고인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에 집중돼 있다"며 "대출과정에서 서울시장이라는 갑의 위치를 이용해 압력을 가하고 혜택을 받지 않았는지, 대출특혜의 모답으로 신한은행을 서울시 금고로 선정한 것은 아닌지 답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아무런 해명도 없이 선거만 끝나면 모든 건 잊히고 지나 갈 거라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며 "중앙선관위 역시 지난 9일 우리가 제출한 박원순 후보의 후보자공개자료 이의제기에 따른 조사결과를 신속히 내놔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후보와 함께 기자회견을 진행한 신보라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서울선관위에 따르면 중앙선관위에서 박 후보 측에 소명하라는 문서를 보냈다고 한다"며 "법적으로 기한이 3일인데 선거가 끝나기 전에 박 후보 측도 빠르게 소명해서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김 후보는 앞서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김 후보의 사퇴를 요구한 데 대해 "대꾸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사진=연합뉴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