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일을 맞아 방송하는 특선 영화와 프로그램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6일 편성표에 따르면 지상파 3사에서는 인기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 스페셜을 방송한다.

   
▲ 현충일 편성표, 예능부터 특선영화 ‘고지전’까지 다양한 볼거리 가득/고지전 공식포스터

이날 오전 9시55분부터 KBS1, MBC, SBS는 '중계방송 제59회 현충일 추념식'이 방영된다. 같은 시간 KBS2는 '1박 2일'이 재방송된다.

'현충일 추념식' 이후 MBC는 '진짜 사나이', SBS '닥터 이방인'의 특별 방송을 준비했고, KBS1은 '현충일 특선 KBS 파노라마'를 방송하고 이후 '100년의 가게'를 재방송 한다.

또 KBS1은 현충일 특선영화로 '고지전'을 오후 12시5분부터 방송한다.

이 밖에도 KBS2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풀하우스' '불후의 명곡' '해피투게더'를 방송하며 MBC 또한 '우리 결혼했어요' '나 혼자 산다' 등을 편성했다. SBS는 '너희들은 포위됐다' '사랑만 할래'를 재방송 이후 '룸메이트'의 스페셜 방송이 전파를 탄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현충일 편성표, 그냥 좀 쉬어야겠다”, “현충일 편성표, 형충원에 다녀와야겠다”, “현충일 편성표, 조기달아야지”, “현충일 편성표, 호국영울들게 감사한 마음으로 쉬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