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만 공개된 가수 싸이의 신곡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 속 스눕독의 모습이 한국문화에 완벽히 적응한 것처럼 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6일 오후 싸이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는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Jimmy Kimmel Live: Game Night)의 예고 영상이 올라왔다.

   
▲ 싸이 신곡 행오버속 스눕독, 한국적응 완료?...“편의점 식사부터 소주 돌려 마시기까지...”/행오버 뮤직비디오 캡처

키멜은 이 영상에서 싸이와 스눕독이 출연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두 사람이 함께 출연한 '행오버' 뮤직비디오 일부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소주잔 돌려 마시기’를 하는 싸이와 스눕독의 모습이 담겨 있다.

또 두 사람은 사우나를 즐기거나, 팔토시를 하고 당구치는모습, 편의점에서 식사를 하는 모습 등 한국 정서가 짙게 배인 곳에서 코믹한 동작을 취하고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앞서 스눕독은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싸이 '행오버'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뮤직비디오와 노래가 마치 마약 같다. 한 번 들어보라(Video n song Is dope !! Get it 1st)"라는 홍보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싸이는 8일(현지시각)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에 스눕독과 함께 출연해 신곡 '행오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싸이는 한국 시간으로 9일 오후 1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아이튠즈를 통해 음원을 독점 발매한다. 또 이 곡을 선공개한 데 이어 올여름 타이틀곡을 발매할 예정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싸이 신곡 행오버 속 스눕독, 대박 스눕독인데?”, “싸이 신곡 행오버 속 스눕독, 싸이가 대단한놈이긴 한가부다”, “싸이 신곡 행오버 속 스눕독, 스눕독 귀엽네”, “싸이 신곡 행오버 속 스눕독, 스눕독이 원래 저런 사람이 아니거등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