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여당의 압승으로 끝난 6.13 지방동시선거, 한미연합훈련 중단 검토에 대한 여야의 입장을 들어본다.

15일 오전 방송되는 tbs 교통방송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의 방송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사진=tbs 교통방송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이날 '김어준의 뉴스공장' 1부에서는 양지열 변호사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를 진행한다.

6.13 지방선거 '화제의 당선인 인터뷰' 코너가 이어진다. 8전 9기 끝에 울산지역 첫 민주당(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당선된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인, 박정희 전 대통령의 고향인 구미에서 당선된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인(더불어민주당)을 인터뷰한다.

2부도 초박빙 승부를 벌인 끝에 재선에 성공한 정헌율 익산시장 당선인(민주평화당)의 인터뷰로 문을 연다. 

이어지는 '인터뷰 제1공장' 코너에서는 김동엽 교수(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가 '10년 만에 손잡은 남북 장성급 군사회담, 의미는?'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3부 '남과 여' 코너에서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여당의 압승으로 끝난 6.13 지방선거를 분석하고, 한미연합훈련 중단을 검토하는 데 대한 여야의 입장을 이야기한다.

4부에서는 '뉴스공장 고객센터 불만 접수' 코너가 진행되며, '까칠한 미식가' 코너에서는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가 '북한 주민들 취향 저격할 남한 음식은?'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