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의스케치북' 정기고 소유, "썸 안될 줄 알았다"...열애설 "그런 사이 아니다" 해명

걸그룹 씨스타 멤버 소유가 가수 정기고와의 콜라보레이션 곡인 ‘썸(some)’에 대한 속내를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소유와 정기고는 6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게스트로 출연해 콜라보레이션 곡 '썸'을 불렀다.

   
▲ '유희열의 스케치북' 소유 정기고/사진=KBS2 방송 캡처

소유는 “과거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썸을 처음으로 불렀는데 그때 반응은 별로 였다. 그래서 잘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 정말 반전의 노래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기고는 “그때는 소유와 서로 존칭하는 사이였다. 정말 안 친했다”며 “이제는 정말 큰 사랑을 받아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소유는 정기고를 비롯해 긱스 매드클라운과 콜라보를 소화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유희열은 “러브콜이 많을 것 같다”고 말했다.

소유는 “직접적으로 들은 건 없다”며 “노래 외적으로도 러브콜을 받고 싶다”라고 답했다.

정기고는 이날 소유와의 열애설에 대해 해명했다.

정기고는 유희열의 열애설에 대한 질문에 “열애설이 나지 않은 상태에서 열애설 해명부터 해야 했다”며 “SBS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 갔는데 ‘댓글에 둘이 사귀라는 말이 많은데 어떠냐’ 물었고, ‘그런 사이 아니다’ 대답했는데 기사가 많이 났다”고 답했다.

정기고는 이어 “노래가 달콤하다 보니 무대에 아기자기한 소품을 많이 쓴다. 하루는 비누방울 속에서 노래를 불렀는데 서로의 얼굴에 방울이 터져서 웃음이 나왔다. 그때 웃는 모습을 보고 ‘저봐. 사귄다’ 오해하시더라”고 덧붙였다.

이날 방송에는 정기고와 소유를 비롯해 사이먼디, 박재범, 에이핑크, 박정현 등이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