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회장 등 "물의 빚은 부회장 조속한 조치"
   
▲ 송영중 경총 상임부회장. /사진=경총제공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한국경영자총협회(이하 경총)로부터 직무정지를 당한 송영중 경총 상임부회장의 거취가 여전히 '안갯속'이다.

경총 회장단은 15일 서울 장충동 서울클럽에서 송영중 경총 상임부회장 거취와 관련한 회의를 가진 뒤 "이번 사태 수습을 위해 조속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 일치를 보았다"고 밝혔다. 

당초 논의되려던 송영중 경총 상임부회장 거취 문제는 확정짓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송 부회장은 앞서 최저임금 산입범위 논의 당시 자신의 소신이라며 경총과 조율없이 독자적으로 노동계의 요구에 동조하거나 사무국 임원을 면직시키려다 내부 갈등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총 회장단은 이날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이 문제에 관한 회의를 가졌다. 회의에는 송 부회장도 참석해 자신의 입장을 소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이날 송 부회장에 대한 해임 여부는 명확히 발표되지 않았다. 경총 회장단은 회의 결과를 담은 입장문에서 "회장단은 금번 사태 수습을 위해 조속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 일치를 보았다"고 했지만 구체적인 결론은 발표하지 않았다. 

송 부회장에 대한 조치를 명확히 발표하지 않은 것은 이사회의 임시 총회 등 공식 절차를 더 밟아야 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손 회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송 부회장의 해임보단 자진사퇴 쪽에 무게를 두고 있음을 암시하기도 했다. 

손 회장은 '(송 부회장을) 해임하는 것이냐'라는 질문에 "해임이란 말은 너무 각박하다"며 자진사퇴를 염두에 둔 발언을 내놨다.

당초 경총 일부 회원사들은 송 부회장이 노동계에 우호적인 시작을 보이고 있다며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총 회장단은 "이번 사태로 인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매우 유감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문제를 경총이 회원사의 기대에 부응하고 경제단체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키 위한 재도약의 기회로 삼고, 조속한 변화가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