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조연사로 참석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리는 ‘시카고 포럼’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조 연사로 참석한다.

18일 SK그룹과 재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해야 한다는 ‘더블 바텀라인’(DBL) 경영에 대해 소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월 2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2018 신년회'에서 경제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뉴 SK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설명하고 있다./사진=SK 제공


시카고 포럼은 미국 시카고대의 연중행사로, 올해는 스파크랩 데모 위크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다.
최 회장은 시카고 포럼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SK는 지주사를 비롯해 SK이노베이션·SK하이닉스·SK텔레콤 등 수펙스추구협의회에 참여하는 16개 핵심 기업들을 중심으로 DBL 적용을 위한 실무 작업을 시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올 초 신년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더블바텀라인’을 딥체인지의 핵심으로 강조한 바 있다. 

최 회장은 이달 초 베이징 포럼과 상하이 포럼에 참석해 SK가 추구하는 DBL 경영을 소개하는 한편, SK가 가진 유·무형의 자산을 사회와 공유해 새로운 사회적가치를 만들어 내는 ‘공유 인프라’ 프로젝트를 밝혀 중국 정부 관계자, 세계적 석학 등 포럼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