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취업자 수 160명 달해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아시아나항공은 20일 베트남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4회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이미연 경제공사 겸 총영사, 하이즈엉성 르엉반꺼우 인민위원회 부성장, 임충현 대한상공회의소 베트남 사무소장, 굿피플 김천수 인터내셔널 회장 등을 비롯해 4기 입학생 80명이 참석했다.

   
▲ 20일 베트남 하노이 인근 아우 코(Au Co) 연회장에서 열린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4회 입학식에서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좌측 여섯 번 째),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이미연 경제공사 겸 총영사(좌측 일곱 번 째), 임충현 대한상공회의소 베트남 사무소장(좌측 네 번 째), 굿피플 김천수 인터내셔널 회장(좌측 다섯 번 째)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015년부터 굿피플과 공동 진행하는 취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민관협력 사회공헌 활동으로 베트남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을 대상으로 6개월 간 실시 중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총 160명이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을 비롯해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하는 성공적인 결실을 맺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는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교육을 통해 하이즈엉성 여성들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경제적 자립에 기여하고 있다”며, “한국의 대표적 여성 친화기업으로, 앞으로도 베트남 여성들의 사회 진출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사랑의 집짓기,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아동 보육지원사업 등 베트남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