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이트와 경쟁 사이트 모니터링이 한번에
경쟁사이트의 트래픽정보를 무료로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www.rankey.com)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랭키 트래픽 위젯(이하 랭키위젯) 서비스가 그것이다.

랭키위젯은 URL을 직접 입력하여 생성된 소스를 자신의 웹사이트 페이지에 삽입하는 것만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어 이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용 위젯 서비스이다. 랭키닷컴의 유료회원은 물론 사이트에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일반회원 이상이면 누구나 랭키위젯을 만들 수 있다.


랭키위젯 샘플
▲랭키위젯 샘플


랭키위젯은 개별 웹사이트의 특성 및 UI에 맞추어 5가지 크기와 6가지 색상을 선택하여 총 30가지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생성 가능하다. 또한 사이트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원하는 사이트의 위젯을 만들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 사이트들의 위젯을 만들어 트래픽 정보를 한곳에서 모니터링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해당 주의 랭키 순위, 일평균 방문자수, 분야 점유율을 제공하고 위젯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위젯 리포트를 통해 이들 데이터와 성별/연령별 방문자 프로파일 구성을 리포트 형식으로 출력하는 것도 가능해 사이트의 주간 트래픽 리포트 작성에 용이하다.

특히 위젯 상에서 최근 12주간의 과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사이트의 트래픽 변화를 편리하게 볼 수 있어 유용하다.

랭키닷컴의 한광택 대표이사는 “이번 랭키위젯에는 분야 점유율, 성별/연령별 방문자 구성 등 현재 랭키닷컴에서 유료로 제공하고 있는 일부 데이터를 공개하여 랭키위젯과 위젯 리포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러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자사와 경쟁사 사이트가 가진 가치를 알고, 자유로운 경쟁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발판 마련에 기여하고자 하기 때문이다.”라고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