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스타트UP데이트 네트워킹 포럼' 개최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무역협회가 삼성동 코엑스에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공동으로 '스타트UP데이트 네트워킹 포럼'을 개최했다.

무역협회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스타트업 및 신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한편 업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했으며, 이번 행사에 스타트업 및 수출기업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고 22일 밝혔다.

발표자로 나선 이스라엘 벤처 캐피털 요즈마그룹코리아의 이원재 대표는 '시작부터 글로벌, 이스라엘 벤처 생태계의 성공 스토리'라는 주제로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및 투자자 대상 기업홍보(IR)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 대표는 "전 세계 투자가 감소하는 데도 이스라엘 기업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는 것은 다국적 기업의 인수합병(M&A) 등 직접 기술투자·벤처캐피털 등의 생태계가 잘 조성돼 있기 때문"이라며 "한국도 소극적인 투자환경을 극복하고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근배 무역협회 무역정책지원본부장은 "해외진출 경험을 가진 무역인과 스타트업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이업종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기대한다"면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개념인 융합과 통섭을 강화,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